앞으로

조회수 : 파일 :

뒤로

자치회관 소개

자치회관이란?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우리구가 보유한 우수한 문화인프라를 구민들의 생활과 연계시켜 이용률을 높여 나가고 미흡한 생활주변의 문화, 생활체육, 복지 등을 보강하여 쾌적한 생활여건속에서 수준높은 활기찬 문화생활을 누릴수 있도록 다각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생활 속에 점점 잊혀져 가고 있는 우리들의 이웃들과 정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며 주민들이 어우러져 마을의 공동문제를 함께 도와서 해결하는 주민을 위한 주민들의 광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민 여러분께 유익하고 다양한 문화, 교육 등의 각종 프로그램과 복지 및 편익시설 등을 선정 운영함으로서 삶의 질을 높이고 앞서가는 정보화 기능을 누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home

자치회관 운영과 이용
자치회관은 주민여러분들에 의하여 운영됩니다.
지역사회의 자발적 주민조직들이 중심이 되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운영되며 주민들의 대표로 구성되는 주민자치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치회관』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각 자치회관에서는 운영 담당직원을 배치하려, 시설물유지관리 및 우수강사확보 그리고 프로그램운영 등의 행정 및 재정적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민들이 『자치회관』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공휴일과 국경일을 제외하고는 연중 계속하여 운영토록 하고 있습니다.

▶ 운영시간 : 09:00 ~ 18:00(야간 및 토요일 운영시간은 동별 상이)
(관내에 거주하고 계시는 주민이시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